2022.03.14
3월 21일부터 해외 입국자들의 국내 격리가 면제되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본격적으로 해외여행이 활성화될 전망이다. 노랑풍선 관계자에 따르면, 해외 입국자들의 의무격리 면제 발표 후 미국과 하와이, 캐나다 등 미주지역의 여행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여행업계가 해외입국자 격리 면제 발표와 함께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서는 분위기다.
노랑풍선, 미주지역 상품 출시 강화
노랑풍선에서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다양한 테마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미국의 경우 대표적으로 2인이상 출발 하는 미서부&미동부 상품과 4인/ 6인이 출발하는 가족여행상품을 준비했다. 아울러 미국에 거주하는 친지를 방문하거나 체류 연장에 용이한 상품도 마련했다.
하와이 ‘쉐라톤 와이키키 스위트 룸’에서 최대 6인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투숙할 수 있는 가족여행 상품과 허니무너들을 위한 상품들을 각 특색에 맞추어서 기획했다. 현재, 하와이 항공편은 대한항공 주 3회 운항 중이며, 4월 3일 아시아나항공 하와이 복항이 예정되어 있어 여행객들이 예약 수요가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캐나다의 ‘옐로우나이프’와 ‘유콘’지역에서 오로라를 체험 할 수 있는 상품도 눈길을 끈다. 이곳에서는 8월 중순부터 10월 초까지 겨울뿐 아니라 여름에도 오로라 관찰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아름다운 캐나다의 사계절을 온전히 경험 할 수 있는 상품과 현지인처럼 살아보는 2주 살기 상품도 마련되어있다.
하나투어, ‘꿈꾸는 대로 펼쳐지다’ 캠페인 재개
하나투어는 정부가 해외입국자 격리 면제를 발표함에 따라 마케팅 캠페인 ‘꿈꾸는 대로, 펼쳐지다’ 활동을 재개한다. ‘꿈꾸는 대로 펼쳐지다’ 캠페인을 통해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한다.
새로운 상품은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쇼핑만 하고 선택관광은 합리적인 가격에 진행하며, 자유여행객이 선호하는 엄선된 호텔과 현지 맛집 그리고 전문 가이드가 동반한다. 하나투어만의 특별한 여행 ‘하나Original’도 선보인다. 그리고 여행 일정을 설계하는 ‘플래너’, 전 세계 지역 정보를 담은 ‘플레이스’, 라이브커머스 ‘하나LIVE’ 등의 새로운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타임세일과 얼리버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하나투어는 안심여행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여행상품에 24시간 해외 긴급 의료 지원 서비스와 안전여행 프로그램 ‘SAFETY & JOY’를 포함하고 있으며, 씨젠의료재단과 제휴를 통해 출국 전 PCR 검사 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기획여행상품 예약 고객을 위한 코로나19 지원안도 마련했다. 코로나 확진자를 대상으로 PCR 검사 2회를 지원하고 귀국일을 변경해야 하는 항공권도 100%(세이브 등급 50%) 지원한다. 그리고 격리치료 연장 체류시 숙박은 박당 상품등급별로 최대 $100~150 한도 내에서 각 국가별 의무격리 기간동안 지원하며, 최대 14일까지 지원한다. 밀접접촉자는 의무격리 지역일 경우 동일하게 지원한다.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