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24
해외여행을 떠나고 싶지만 사회적 여건으로 가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에 다양한 업계에서 고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여행’을 테마로 한 팝업 스토어를 오픈하거나 이색 상품과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일상을 여행의 즐거움으로… 메리어트 본보이™ 더 클래식 신한카드 팝업 스토어 오픈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신용카드 메리어트 본보이™ 더 클래식 신한카드 프로모션을 위해 3월 5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신한카드 및 Visa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출시한 두 번째 신용카드로 메리어트 본보이™ 더 클래식 신한카드 런칭을 기념해 일상의 구매가 여행의 혜택으로 쌓이는 특별한 경험을 고객들에게 직접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독특한 수퍼마켓 컨셉으로써 일상 속 가치를 더하며 MZ 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생활밀착형 로컬편집숍 보마켓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스타벅스, 대한항공과 손잡고 선불식 충전카드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는 대한항공과 협업한 ‘대한항공 버클-업(Buckle-Up) 카드’를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선보인다. ‘대한항공 버클-업 카드’는 국내 스타벅스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죽 소재의 선불식 충전 카드로 RFID 칩이 내장되어 있어 터치만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구매 후 스타벅스 매장에서 카드 실물을 제시하거나,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등록한 뒤 사용이 가능하다.
‘대한항공 버클-업 카드’는 비행기를 타고 떠나는 여행의 설렘을 표현하면서도, 안전한 여행의 가치를 나타내고자 항공기 내 좌석 안전벨트를 형상화한 모양으로 디자인되었다. 카드는 실제 좌석 안전벨트처럼 버클 분리가 가능하도록 만들어졌다. 또한 카드 상단에는 고리가 연결되어 있어 키링(Key Ring)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카드를 보관할 수 있는 카드 파우치와 부속 카드도 함께 제공한다. 카드 파우치는 실제 항공기에 탑재됐다가 교체 주기를 넘긴 구명조끼 2천여 장을 재사용해 제작되었다. 부속 카드는 대한항공의 실제 탑승권과 똑같은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으며, 미국 스타벅스 1호점이 위치한 시애틀행 항공편명인 ‘KE019’가 새겨져 있다.
레스케이프, 캐나다 알버타 주정부 협업하고 미식 여행 컨셉 패키지 출시
레스케이프는 캐나다 알버타 주정부와 협업해 캐나다 알버타주 미식 여행 컨셉의 패키지 ‘올 어바웃 알버타, 캐나다’를 오는 3월 31일 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해외 여행을 떠나기 어려운 요즘, 마치 캐나다 알버타주로 미식 여행을 온 듯한 특별함을 느끼고 지속 가능한 가치소비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혜택들로 구성했다.
지누스, 여행을 테마로 한 이색 캠페인 진행
가구 브랜드 지누스는 모두가 꿈꾸는 여행을 테마로 한 ‘내가 꿈꾸는 공간, 지누스’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주제에서 잘 드러나 듯 매트리스 브랜드라는 틀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에게 편안한 그들만의 공간을 제공하고자 한다는 그들만의 철학이 드러나 있다.
여행의 즐거움을 알려왔던 여행 사진작가 겸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picn2k를 비롯해 각자 다른 개성과 주관을 가진 여행 인플루언서 16인이 함께 한다. 동일한 제품이지만, 사용하는 사람들에 따라 달라지는 라이프 스타일을 16명의 인플루언서를 통해 다양한 이야기를 전달한다. 그들이 머무르는 공간을 둘러싼 이야기들과 여행의 시작점이자 마침표이기도 한 그들만의 공간이 의미하는 바에 대한 내용을 인터뷰를 통해 영상에 담았다.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